지방선거 출마 후보자를 행한 지역 주민의 변(辯)

신해관 영남취재본부 부장

선거철이 되면 각 후보자 진영은 군민들이 믿고 싶어하는 정책 등을 경쟁적으로 만들어 내기 시작한다.

믿음을 주는 경쟁이 아니고 공약남발로 이어진다면 큰 희망의 고문이 아닐까?

최근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각 후보들 각자의 출마의 변을 통해 정책들을 제시 하고 있다.

블랙아웃(Black out) 상태인 지역상권 살리기 방안, 주민의견 충돌 방지를 위한 지역공론화위원회(고리원전5,6호기 의사 결정의 예)에 관한 제안, 역사 문화 개발의 수혜자가 군민이 되어야 함에도 문화 컨텐츠 부재로 지역경제와 연계되지 않음에 대한 현실 진단과 대안 제시가 없다.

다수의 후보자 관심은 공천결과에 포커스가 맞추어져 있다.

6월 지방선거 이후 지방 분권이 확대될 전망이다.

자치 단체장의 권한은 강화되고 재정권(국세,지방세 6:4 수준까지) 또한 늘어 난다.

유권자인 군민 스스로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지역사회를 생각해보면 지역민 수준에 걸맞는 군수, 도의원, 군의원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과거의 사고로 현재를 판단하고 미래를 예측하는 후보자는 배제되어야 하고, 실적 주의에 스스로 매몰되지 않으며, 진정성, 헌신성, 실천성으로 군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는 후보자가 선택되어야 한다. 

정치란 함께 사는 기술이다. 기득권 편들기에 앞장서는 정치인은 안 된다. 지역이권을 독점적으로 장악하고 혜택을 누리는 지방 토호 세력들, 공적인 권위를 이용하여 사적인 욕망을 충족 시키려는 일부 공직자들과 그들 사이에 형성 되어 있는 이익 카르텔의 가장 좋은 성장 환경은 지역 민의 무관심이다.

그들만의 리그를 해체하거나 약화시킬 수 있는 방안은 군민의 관심과 올바른 선택밖에 없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