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균도, 시청자도 바라는 ‘지안같은’ 인생

(경기=이지은 기자) ‘나의 아저씨’ 이지은에게 “이름처럼 살아”라고 한 이선균. 힘겹게 버텨온 그녀의 삶이 편안해지길 기원하는 마음이 담겨있음이 여실히 느껴져 시청자들에게도 강한 여운을 남겼다. 

흔히 이름을 지을 때는 아이를 향한 부모의 기원을 담는다고 한다. 그러나 아이가 행복하길 바라는 부모의 바람대로만 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tvN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극본 박해영, 연출 김원석, 제작 스튜디오 드래곤, 초록뱀미디어)의 지안(이지은)은 ‘편안함에 이르다’라는 이름과 정반대의 인생길을 걷고 있다.

어린 시절 빚만 남기고 사라져버린 엄마 대신 병든 할머니 봉애(손숙)까지 봉양하며 살아온 지안. 봉애에게 폭력을 가하는 사채업자에게 참지 못해 달려들다 어린 나이에 살인자라는 꼬리표까지 붙어버렸다. ‘이를지(至), 편안할 안(安)’이라는 이름의 뜻은 생각지도 못할 만큼 처절하다. 그럼에도 우리가 작은 희망을 기대할 수 있는 이유는 지안을 지탱하고 선 첫 번째 어른 동훈(이선균) 때문이다.

상처받아 일찍 클 수밖에 없었던 지안을 꿰뚫어 본 동훈은 가벼운 동정이 아닌 진심 가득한 이해와 공감으로 지안의 마음을 움직여왔다. 그래서 지안은 “행복하자”라는 동훈의 말에 웃었고, “내 가족 괴롭히면 나라도 그렇게 한다”는 말에 오열했다. 이렇듯 무표정이 전부인 듯 살아온 지안이 솔직한 감정을 내보이게 만든 동훈은 지난 10회에서 “이름처럼 살아”라고 했다.

‘나의 아저씨’는 삶의 무게를 버티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서로를 통해 삶의 의미를 찾고 치유해가는 이야기. 매주 수, 목 밤 9시 30분 방송되며, 국내 방영 24시간 후 매주 목, 금 밤 9시 45분 tvN 아시아를 통해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서도 방영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