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김종옥 기자) 대구 북구청은 대구시 주관 8개 구·군 대상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점검’ 결과 남구청과 함께 우수기관으로 선정 되었다.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기간은 행정안전부 지침에 따라 2월 15일부터 5월 14일까지 90일간이며, 이는 5월 15일에서 10월 15일까지 5개월간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 기간’의 태풍 등 자연재난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한 준비 실태를 점검 한 사항이다.

점검분야는 기관별 상황관리체계 및 관계기관간 협력대응체계와 재해우려지역 안전대책, 재난예·경보시스템 등 방재시설, 취약도로, 하천변 주차장 사전통제 등 교통대책과 하천 하수관거 정비현황, 재난관리자원 및 재해구호물자 긴급동원체계 구축, 폭염경감시설 확충 사업 등이 해당된다.

북구청에서는 지난해 특수시책으로 동변교 네거리와 칠곡네거리에 4억 6천 7백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대형 재난안전 전광판 설치’에 이어 금년에도 ‘3인치 수중모터를 25대 구입’하여 23개 각동에 전진배치 하고 자율방재단 150명에게 양수기 작동법 교육도 실시하였다.

신원훈 도시국장은 “자연재난은 인간의 힘으로 막을 수 없지만 사전에 충분히 대비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고 일단 발생되면 주민의 생명과 재산의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해야 할 것이며 이러한 역할이 공무원들의 임무이다”라고 강조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