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혼자수미술관 고품격 강좌 실시

(경주=김현덕 기자)  경주시 국제교류전시관(경주시 중앙로 봉황대 옆)에 위치한 혼자수미술관(대표작가 이용주)에서 시민들에게 지역문화 이해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출범한 ‘혼자수 소사이어티’ 첫 모임이 ‘고흐작품과 고흐죽음의 미스테리’라는 주제로 이용주 대표작가의 강의가 지난 20일 대구· 포항 등 인근 지역민들도 참여하여 성황 속에 개최되었다.

세계적인 스레드아트 창시자이고 세계 11개국 전·현직 대통령이 작품을 소장한 이용주작가가 고흐의 혼자수 작품을 보면서 1시간 반 정도 설명했다. ‘혼자수 소사이어티’는 매주 일요일 오후 2시에 혼자수미술관에서  토크쇼, 강연회, 전시회, 음악회, 문학, 미수다(미술관수다), 영화, 세미나, 건강 등 매주 주제를 달리하여 진행한다. 

미술관의 연간회원(회비10만원)이 되면 혼자수미술관을 방문하는 유명인들과의 시간에 초대, 혼자수 해외 전시 동행, 연중무료입장(커피제공)을 제공하며, 비회원은 회당 1만원(5천원 공간대여비, 5천원 강사료)이다. 매주 금요일에 개최되는 최고의 음악회 봉황대뮤지스퀘어를 미술관에서 감상할 수 있다

다음 강의(27일)는 “한국관광1번지, 경주관광 탄생비사(秘史)” 를 주제로 황대욱 교수(경운대)가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용주작가가 5년간 4,300여명의 연인원을 동원하여 혼자수로 제작한 정조대왕의 ‘화성능행도’를 첫 공개할 예정이다. 

이용주 작가는 “대형 확대경을 놓고 눈과 입까지 수로 표현한 전 세계 가장 정교한 자수 작품으로 인간 극세 예술의 한계를 보여주는 작품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