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Wee센터-포항지역유관기관 MOU체결

(포항=강직정 기자) 포항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김영석)는 5월 25일 청소년 상담네트워크 및 지원협력체계 등 구축에 필요한 상호 협력관계를 위하여 포항지역 상담유관기관(사랑을 배우다, sharelife, 동그라미세상, 쉴만한 물가, 한빛심리상담센터, 희망상담소, 포항생명의전화, 포항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포항청소년성문화센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날 업무협약은 지역의 아동·청소년의 ‘정서·행동문제, 자살시도’등 위기상황 발생 시, 양 기관이 긴밀한 협조를 바탕으로 위기개입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업무 협약의 구체적 내용은 “교육 및 홍보에 대한 연계와 협력”, “심리상담 사례 발굴, 의뢰연계 협력체계 구축”, “지역 아동·청소년을 위한 전문적 상담, 프로그램 지원 및 협력”, “양 기관이 필요로 하는 정보제공 및 자문평가, 사례협의”,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협력”등이었다. 

포항교육지원청의 김영석 교육장은“이번 업무협약(MOU)을 계기로 양 기관이 활발하게 교류·협력하여, 위험에 처한 청소년들이 적시에 적절한 상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Wee센터는 다양한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업무협약을 활발하게 맺음으로써, 지역 청소년들에게 타 기관과 상호협력을 통한 양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