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이용준 기자) 지난 10일 용천1리마을에서 흥해읍행정복지센터(읍장 박성대)와 ㈜포스코휴먼스는 지난 해 지진피해로 주택이 전파되어 장기간 용천1리마을회관에서 생활중인 오○○어르신에게 ㈜포스코휴먼스에서 제작한 스틸하우스를 기증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지난 지진피해 이후 12월 ㈜포스코휴먼스는 자체 제작해 보관중이던 스틸 모델하우스를 흥해읍에서 거주하는 취약계층 노인 중 지진피해로 이주가 필요한 세대에 기증할 의사를 밝혔다.

이에 흥해읍행정복지센터는 기초생활수급자로 주택이 전파되어 마을회관에 기거하는 어르신을 추천, 어르신이 실제 거주지와 신고한 주소가 상이해 조사에서 제외됨을 확인하고 이를 안타깝게 여긴 최영태이장과 주변의 도움으로 주소 정정신고 완료 후 의의신청서를 제출하여 가까스로 전파 확정됐다.

이후 주택철거, 측량 등 스틸하우스를 설치하기 위한 기반시설이 용천1리 마을 최영태이장과 흥해읍 건설팀, 지진대책국 주거관리팀 그리고 포항시자원봉사센터와 ㈜포스코휴먼스에서 각각의 임무를 수행하고 협업해 어르신의 기나긴 마을회관 더부살이가 종료되고 최근 입주하기에 이르렀다. 

박성대 흥해읍장은 “지진피해이후 포스코휴먼스를 비롯한 사회적기업과 각계각층의 나눔과 배려로 이재민들이 용기와 희망을 가지고 다시 일어서는데 많은 도움을 주어 감사하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력해 지진피해 복구와 치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