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TP, 국비지원 채용연계 연수생 모집

경기테크노파크(원장 윤성균, 경기TP)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고 한국기술사회가 시행하는 2014년도 이공계전문기술연수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이공계 대졸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국비지원 채용연계 연수생을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연수사업은 임베디드 융합 인력 양성을 위한 산업융합IT전문인력 양성과정으로 운영된다. 전문기술교육 외에도 입사지원 서류 작성법, 모의면접, 비즈니스 매너, 인·적성검사, 현장 견학 등을 통해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는 과정을 포함하고 있다.

연수는 전문연수(16주)와 기업연수(8주)로 진행되며 참여 연수생에게는 교육비 및 교재비 전액 지원, 연수수당 1인당 최대 271만원을 지급한다. 연수기간 중 기업면접 등 취업활동을 적극 지원하며, 조기 취업 시 조기수료 및 수료증도 발급 가능하다. 무엇보다 경기TP 다년간의 인력양성 및 채용연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취업연계 지원을 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이공계 대졸 미취업자(전문대졸, 대학원졸 포함)로서, 198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2014년 2월 졸업자 포함)이며, 장애자, 저소득층(최저생계비 150%이하 : 차차상위계층), 6개월 이상 장기 미취업자, 보훈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여성인력, 결혼이민자, 북한이탈주민은 선발 시 우대 된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