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SW교육지원센터·어린이생태환경놀이공간 개소

(인천=송창득 기자) 교육과학연구원(류석형 원장)은 24일 인천SW교육지원센터(소프트콘)·어린이 생태환경놀이공간(꿈누리행복놀이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인천시의회, 시교육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관계자들과 유초중고 교(원)장들이 참석하였으며 특히, 관내 유치원과 초, 중학교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많은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이날 행사는 소프트콘과 꿈누리 행복놀이터에 대한 영상 소개와 관람이 이루어졌다. 

어린이 생태환경놀이공간은 자연과 과학이 만나는 해시계광장, 흰여울, 전통놀이, 초화원, 오르락내리락놀이대, 미끄럼틀, 아지트 모험, 쉼터, 파고라 등이 설치되어 있다. 

학부모와 내빈들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의 노는 모습을 상상하면서  행복한 기대가 가득한 표정이었다.

인천SW교육지원센터는 SW놀e터, SW교육 연수실, SW교육 체험실, SW교육 교구실로 이루어져 있다. 이날 각 실에서는 학생SW진로체험프로그램과 관리자 SW교육 연수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도성훈 교육감은 ‘미래 아이들은 놀이가 곧 배움이 되는 환경에서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어야 한다. 영종도라는 지역사회기반의 생태환경 체험학습과 놀이와 배움의 가치를 하나로 묶어내는 안전하고 모험이 있는 생태놀이터는 행복한 공간의 시작’이라고 했다. 

또한 ‘인천SW교육지원센터 소프트콘은 미래지향적인 SW교육 공간으로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과 교사 역량을 키우는 산실이 될 것이다 ’라고 했다.

이날 류석형 원장은 ‘소프트콘과 꿈누리행복놀이터는 새로운 개념의 놀면서 배우는 공간 운영으로 인천교육과학연구원을 찾는 많은 학생들에게 생태경험과 SW교육 경험을 제공하여, 놀이와 배움 그리고 휴식이 함께 하는 인천교육과학연구원을 운영하겠다’고 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