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5일, 의원역량강화 국내연수 실시

(봉화=권용성 기자) 봉화군의회(의장 황재현)는 제8대 봉화군의회 개원을 맞아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속초시에서 3일 간의 일정으로 의원역량강화 국내 연수를 실시했다. 

봉화군의회 황재현 의장과 김상희 부의장을 비롯 권영준, 김제일, 조병두, 박동교, 엄기섭, 이영미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이 참여한 이번 연수는 제8대 봉화군의회가 출범함에 따라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위한 전문지식 습득과 의원 상호 간 공동체 의식 함양을 통한 선진 의정 구현을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연수에서는 한국산업기술원 유재균 박사, 양경숙 박사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지방의원의 권한과 책무, 의정활동 절차와 활동요령, 의사진행 및 발언 등 지방의회 본연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지방자치시대 필요한 지방의원의 의정활동방향을 배우기도 했다.

아울허 이번연수를 통해 제8대 봉화군의회 의원들은 새로운 각오와 열정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선진 의정활동을 위해 열심히 연구하는 봉화군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한편 황재현 군의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제8대 봉화군의회가 의원 상호 간 공동체 의식을 함양해 소통과 협력으로 더욱 발전적인 의정활동을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