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의 나라로 Go Go 씽 ~”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최복용)에서는 제50회 도서관주간(4.12.~4.18.)을 맞이하여 다채롭고 풍성한 독서진흥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매년 12일부터 18일까지 한국도서관협회의 주최로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진행되는 도서관주간행사는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 홍보하여, 지역주민들의 도서관이용을 활성화하는 계기를 만들어주는 데 그 의의가 있다. 도서관! 세상과의 평생 소통, 미래와의 설레는 동행”이라는 주제로 제50회를 맞이한 이번 도서관주간 행사 기간 중, 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는 ‘로봇 버블쇼’, ‘어린이독서퍼즐’, ‘헌 책 교환전’, ‘지역아동센터와의 책 나눔 행사’, ‘가족영화관’ , ‘ 연체자 구제 행사’, ‘도서대출회원 Up-date' 행사 등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다양한 행사들이 펼쳐진다.

12일 오후 2시에 진행될 ‘로봇 버블쇼’는 버블맨쇼, 벌룬마임, 로봇퍼포먼스 등을 진행하여 지역 어린이들이 자주 접할 기회가 없었던 공연을 경험하게 되는 계기를 마련,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료 공연으로 진행될 이번 행사는 9일부터 선착순(400명)으로 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인터넷으로 접수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현장접수(100명)도 가능토록 할 예정이다.

풍성한 독서행사를 준비한 학생교육문화회관 관계자는 “휴식과 문화, 지혜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도서관주간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생 및 지역주민들이 책과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서관주간 행사는 도서관과 책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학생교육문화회관 홈페이지(www.jsecc.go.kr)을 참고하거나 전화(☎061-8080-182)로 문의하면 된다.

이성필 기자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