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 문화적 혜택 1인당 연 8만원 지원

(영주=김시환 기자) 영주시가 소외계층의 문화적 혜택을 위해 발급하는 ‘문화누리카드’ 사업이 2월 1일부터 개시된다.

문화누리카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전국지자체 등이 협력해 지역과 일상에서 문화를 누리는 생활문화시대를 만들어 가는 사업이다.

사업 대상은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으로 1인당  카드 1매가 발급되며, 카드를 통해 연간 8만원의 사용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문화누리카드는 본인의 신청에 의해 발급되며, 신청기간은 2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발급 후 사용기간은 발급일부터 12월 31일까지 사용가능하다.

발급방법은 전국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www.munri.kr)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으며, 기존에 발급받은 카드가 있는 경우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1544-3412)를 통해 전화(ARS) 재충전도 가능하다. 단, 전화재충전은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를 사용하여야 하며, 본인의 문화누리카드에 한해 3월 1일부터 가능하다.  

문화누리카드 발급 후 사용분야는 서점, 음반, 영화관, 공연, 전시, 사진관, 여행사, 온천, 철도, 숙박, 스포츠 관람, 체육용품 등이며 지역별  상세 온라인·오프라인 가맹점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www.munri.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대상자가 실질적으로 사업의 혜택을 누리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카드 발급 후 2년간 전액을 사용하지 않을 시 다음연도 발급이 제한되기도 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