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학교·초등돌봄교실 운영 강화

(전남=조승원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일선 학교에서 진행되는 방과후학교와 초등돌봄교실 운영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1월 29일(목) 오후 무안군 삼향읍 소재 전남여성플라자에서 2019학년도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운영 매뉴얼 전달회의를 갖고 이같은 방침을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날 지역교육청 방과후학교 담당 장학사와 각급 학교 방과후학교 전달강사 등 47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 계획과 매뉴얼, 초등돌봄교실에 대해 안내했다.

도교육청은 올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질 제고, 우수강사 발굴, 취약계층 지원 강화 등을 통해 방과후 학교 지원 사업과 지역위탁 사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센터 중심 방과후학교 운영, 순회강사제 운영 등 일선 학교의 방과후학교 업무 경감을 위한 노력도 병행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이 날 참석한 방과후학교 업무 담당 교사는 “2019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에 대해 전반적인 이해를 넓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올해 달라지는 방과후학교 업무와 초등돌봄교실을 안내받음으로써 학교 현장의 방과후학교 계획 수립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만족해했다.

허 호 교육복지과장은 “민선3기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은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공교육 내실화와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서도 방과후학교와 초등돌봄교실 기능의 확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