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계, 자동차 관련 석·박사 유학

(의정부=이명래 기자) 신한대학교(총장 서갑원)가 2019년 2월 20일 캄보디아 Beltei International University 와 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한대학교 서갑원 총장 및 심화섭 기획처장, 구효진 대학원장 등이 참석하였고, 캄보디아 Beltei국제대학의 LY CHHENG 이사장 겸 총장, TOUCH VISALSOK 캄보디아 교육청소년 체육부 차관 외에 대학관계자 30명과 현지학생 200명이 참석하였다.

Beltei국제대학은 아시아에서 가장 많은 캠퍼스를 보유한 대학(25개 캠퍼스)으로 캄보디아 외에도 태국, 호주 등 많은 나라에 캠퍼스를 두고 후진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인재양성이 국가발전의 원동력’이라는 교육 목적을 가진 Beltei 국제대학은 자체 장학재단을 설립하여 졸업생을 해외 대학에 유학을 보내고 있다. 

이번 MOU 또한 Beltei 국제대학의 졸업생들 중 우수한 인재에 대하여 신한대학교 IT 및 기계, 자동차 관련 석·박사 유학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어 앞으로 각 대학의 교류가 기대된다.

이번 MOU에 참석한 심화섭 기획처장은 “Beltei 국제대학의 총장은 캄보디아 교육발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로부터 ONYAK이라는 작위를 받은 분”이라고 이야기하며, “양 대학의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통해 신한대학교의 교수와 학생이 글로벌 재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