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고덕영 기자)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12일 청내 제1회의실에서 이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교장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초·중·고·특수 학교장 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전출 및 신규 교장 인사 ▲2019학년도 이천교육 주요업무 안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CPO) 교육 ▲학교장 청렴연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사)한국청렴운동본부 이사장 이지문 강사는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공익제보보호 및 지원 ▲음주운전 근절 ▲갑질 근절 등 위반사례를 중심으로 법령의 이해도와 교육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별 대처능력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공직자로서의 바른 자세를 마음에 되새기는 자리가 되었다.

이날 교장단 회의에 참석한 이천시청 엄태준 시장은 “우리 교육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이천혁신교육지구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진행될 이천혁신교육지구를 통하여 학생, 학부모, 교사 등 모두가 행복한 이천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김지환 교육장은 “2019년 마을과 함께 꿈을 빚는 행복한 이천교육을 위해 함께 생각하고, 무엇이 더 필요한지 함께 고민하여 나눠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우리들의 작은 고민이 아이들을 위한 길이며 곧 우리를 위한 길이기도 합니다. 아울러 학생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저희 또한 교장선생님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지원방안을 찾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