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김광수 기자) 인천강화소방서(서장 강성응)는 폭염환자 발생에 따른 폭염 대비 구급활동대책과 관련하여 찾아가는 쿨링 구급차를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쿨링 구급차 운영은 올 여름철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폭염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실시중이며, 폭염 경보·주의보 발령에 따른 취약계층 보호 대책의 일환으로 주 1회 경로당 등 무더위 쉼터를 구급대원이 직접 방문하여 기초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폭염 안전사고 예방 홍보 및 교육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올 여름철 평균기온은 평년(23.4℃)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올해 폭염 시작도 작년보다 빨라졌다. 특히 강화군은 노인인구가 많아 폭염에 의한 노인들의 피해가 속출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강화소방서는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시키기 위해 쿨링 구급차 운영을 포함한 119구급대책을 추진하여 다각도의 방면으로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고 있다.

강화소방서 관계자는 “폭염특보가 발령되면 노약자, 신체허약자 등은 가능한 외출을 삼가고, 실외보다는 실내 활동을 하고 냉방기를 사용하여 적정 실내온도를 유지해야한다. 또한 충분한 물을 섭취하여 탈수 증상에 대비하며 몸에 달라붙는 옷 대신 통풍이 잘되는 가벼운 옷을 입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