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사업 평가 및 하반기 사업 계획 활동 전개

(홍성=정선규 기자) 홍성지역 중·고등학교 학생회 임원 40여 명은 26~27일 1박2일 동안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도연) 주관으로 충청남도교육청해양수련원에서 리더십캠프를 개최하고 2019년 상반기 사업을 평가하고 하반기 사업을 계획하는 활동을 전개했다.

주도연 교육장은 축사에서 “학생회가 주도하여 학교자치를 활성화하면 학교 폭력과 같은 학교 내 부정적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줄어들 수 있다”며 “학생들이 계획하고 있는 시내버스비 인하 운동, e스포츠 축제, 홍성역사인물 축제 참가, 봉사활동 등이 잘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등학교 학생회는 7월 대부분의 학교에서 새로운 집행부를 구성하여 이번 캠프를 통해 고등학교 학생연합회의 새로운 집행부를 구성하였다. 고등학교 회장에는 장지성(홍성고), 부회장에는 이성준(홍주고)학생을 선출하였다. 중학교 학생회는 1학기 집행부인 김주환(내포중), 이서하(홍동중)학생이 회장, 부회장의 직책을 2학기예도 계속 이어 나간다.

이번 연합회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사업의 일환으로 홍성역사인물 축제에 참가하고, e스포츠 축제 개최, 시내버스비 1,000원으로의 인하 요구, 봉사활동 등 년 초에 세운 계획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내기로 서로 의견을 모았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