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담당자 마인드 변화 이광재 사무총장 초청 강연

(김천=송영수 기자) 지난해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종료되고, 민선7기가 출범한지 1년의 시간이 흘렀다. 각 지자체마다 목표달성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가운데, 김천시에서는 공약사업의 가시적 성과가 점차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김충섭시장의 각별한 관심 아래, 그 간 공약이행 공감평가단 운영, 공약집 발간, 공약이행현황 보고회 및 시민토크 개최 등 공약사업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노력해 온 결과다.

한편 9월 18일, 김천시는 공약담당자의 마인드 변화를 위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이광재 사무총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민선7기 공약사업 매니페스토 실천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에는 김천시 공약추진부서 계장, 담당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하여 매니페스토의 의미, 정책 방향설정 제언, 공약이행 및 관리 방법 등 공약의 완전한 이행과 평가관리를 위한 기초를 다졌다.

강사로 초청된 이광재 사무총장은 국민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하였으며, 언론중재위원회 보궐선거 선거기사심사위원회 위원(2011년), kbs 선거방송 토론위원회 위원(2012년 대선), 고용노동부 일자리 공시제 중앙평가위원(2014~2015년) 등 을 역임하였다.

김충섭 김천시장은“변화와 혁신을 기반으로 한 공약이행에 중점을 두고 업무를 추진해야 한다.”며“과거 또는 타 지역보다 발전 된 모습을 통해 선도도시로서 위상을 높이고, 공약이행률 100%의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