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려금 월 50만원 최대 6개월까지 지원

(인천=박구민 기자)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남성 근로자의 육아휴직을 장려하고, 지역사회의 출산장려 및 일과 가정생활의 양립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2020년부터 『아빠 육아 휴직 장려금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아빠 육아 휴직 장려금은 2020년 1월 1일 이후 육아휴직을 한 남성근로자가 지원대상이며, 월 50만원의 장려금을 지급하는 사업으로 최대 6개월까지 지원한다.

지원조건은 다음의 세 가지를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첫 번째 육아휴직자가 신청일 기준 1년 이상 계속하여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경우, 두 번째 육아휴직 대상 자녀가 신청일 기준 연수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 세 번째  「고용보험법」 제70조 규정(육아휴직 급여)에 따른 지급조건을 충족한 경우이다. 

고용노동부 고용센터에서 육아휴직 급여 지급 결정통지서를 받은 후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및 연수구청 출산보육과(☎032-749-7732)로 문의하면 된다.

고남석 구청장은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 사업이 아빠가 육아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활성화 시켜 일과 가정이 양립 할 수 있는 분위기가 확산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같이 하는 함께 육아, 가치 있는 행복육아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