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민용 부산·경남취재본부장

검찰에 의해 피의자로 기소된 13명을 놓고 ‘집단체제로 구성되었다’는 비판들이 나오고 있다. 현 정부에 들어서서 우리나라 검찰이 역사 속 한 페이지를 또 내놓고 있다. 

전·현직 고위관직에서 근무한 공직자들을 이번에 검찰이 울산시장 선거 개입을 수사한 나머지 줄줄이 피의자로 기소한 사건은 드문 일이다. 

특히 현 울산시장 송모씨와 후보자였든 김모씨 사건에서 선거에 관련된 전·현직 청와대 식구와 울산시 관련자들이 검찰수사로 인해 드러난 혐의로 기소했다고 밝히고 있다. 

따라서 당시 수사를 했던 울산경찰청 황모청장마저 제대로 된 수사를 하지 않았다는 혐의로 같이 기소된 피의자 신분이 됐다. 

언론을 통해 바라보는 우리국민들의 시선과 마음에는 어떤 평가를 하고 있는지 궁금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이런 일이 사실로 평가받는다면 권력기관에서 국민의 혈세를 받는 인물들이 국민 앞에서 무엇을 어떻게 하는지가 불신을 할 수밖에 없는 일이 아닐까 생각해야 한다. 

대통령을 보좌하고 시민을 대표하는 자치단체장, 나아가서 민중의 지팡이라고 말하는 경찰이 관련된 식구들이 한 가족이었다는 것이 드러난 것일까? 

이같은 문제뿐만이 아니라 숨어있는 문제가 더 이상 나오지 않기를 국민들은 기대하고 있다. 더 있다면 사실대로 털어놓고 고백하고 양심선언을 할 때 가슴에 손을 얹고 국민들 앞에서 선언을 했으면 반성하는일이 될 것이다. 

그런데 검찰이 기소했다고 해도 법원의 재판과정이 남아 있으므로 피의자로 기소된 사건이 무혐의로 드러날 수도 있다. 검찰과 피의자, 법원의 재판을 국민들이 주목해야 할 이번 사건들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