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설위원 진민용

총선 유권자 민심 못잡은 정당 후보자들 정치권 전쟁 끝나도 선거법 위반 휴유증이 남아있다. 이번 21대 국회의원 4. 15 선거는 선거법이 새로 개정된 이후 유권자 연령이 18세로 낮아졌고 코로나19 영양력이 표심이 직결됐다. 

‘잘되면 내 탓 안되면 조상 탓’이라는 속담이 있듯이 이번 선거는 역대 최고 수준의 투표율을 나타냈다. 이제는 코로나19와의 전쟁 속에서 우리 국민은 총선거에 돌입해 일단락됐다. 

그러나 얼어붙은 경제보다 더 큰 전쟁은 없을 것이다. 거리 상권은 죽어가고 사람들이 모여야 활성화에 지름길이 되겠지만 그렇지 못한 현실을 맞고 있다. 

첫째는 코로나19와 싸움이 다소 진전을 보고는 있다지만 얼어붙은 경제가 제일 큰 문제일 것이다. 지금 당장 어느 정당이 주도권을 잡는다고 해도 경제 회복은 미지수다. 

우리 국민들 일부가 정부가 명령을 해도 집단행동을 하는 종교단체들의 비양심적 행동은 즉각 사라지지 않고있다. 전쟁 속에서도 자제하지 않는 사람들의 행동에 대해 솜방망이 처벌을 해서도 안 될 것이다. 신을 숭배하는 것은 자기들만이 잘살 것이라는 그릇된 마음에 비양심적 행동이라는 국민들에 비판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런 가운데 지난 총선거 마져 민심을 혼란을 시키고 있다. 똑같은 밥그릇 찾기를 하는 사람들의 선거판에서 고발 잘하는 정치인들이 민심을 잡았을까요? 

그 와중에도 알쏭달쏭한 정당들의 명칭들, 그것뿐만은 아니다. 무슨 비례 정당까지 합치면 유권자는 어떤 정당 어떤 사람에게 도장을 찍을까 걱정됐던 터다. 혼동스럽다는 정당 명칭이 유사스럽다는 꼼수를 유권자들을 혼란시킨 것이다. 

그러나 우리 국민은 이번 코로나19와의 전쟁 속에서 이어진 총선거에도 한표를 행사함으로서 투명한 공명선거에 참여했을 것이다. 

그렇지만 이번 총선거에 당선된 정치인들은 여야를 따지지 말고 바른정치, 현명한 정치를 실행해 사회 경제회복에 주력해야 할 것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