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토벤의 음악 보석상자를 열어볼까요”

(군포=김중필 기자) 군포문화재단은 오는 21일부터 재단의 브랜드 공연 ‘브런치클래식’ 시리즈를 진행한다.

군포문화예술회관의 브랜드 공연인‘브런치클래식’은 평일 오전시간 대에 주부 등의 시민들이 여유롭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되는 공연으로, 올해에는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기념하는 ‘베토벤의 보석상자’라는 주제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다.

총 6회의 공연이 진행되는 브런치클래식은 지휘자 장윤성이 이끄는 군포프라임필하 모닉오케스트라가 연주하며, 연간 100여회의 음악회 해설을 진행하는 김이곤 음악해설가가 해설을 맡는다. 

올해 브런치클래식은 잘 알려진 베토벤의 명곡들과 숨겨진 곡들을 묶어 6가지의 주제로 선별, 베토벤의 음악적 삶을 느껴보고 음악의 보석상자에서 소중히 하나씩 꺼내 듣는 듣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먼저 오는 21일 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 열리는 첫 공연은 ‘베토벤, 고전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고전시대를 연 헨델과 하이든, 모차르트와 베토벤의 음악이 연주된다.

첫 공연에는 이예린 한예종 음악원 교수가 플롯 협연자로 나서고 오는 11월까지 이어지는 시리즈 공연마다 국내 최고의 음악가들이 군포프라임필의 협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21일에 진행되는 첫 공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앞뒤 1열을 비우는 ‘객석거리두기’를 적용, 관객들간 감염 가능성을 줄이며 진행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