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온라인 계약 실무 기초 교육 실시

(인천=박구민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이혜경)은 지난 12일(화) 지방공무원 35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한 ‘계약 실무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Zoom 플랫폼을 활용한 쌍방향 온라인 실시간 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150분 동안 학교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계약관련 사례를 중심으로 이론교육과 더불어 강사와의 질의응답으로 구성되었다.

교육연수원은 교육 이후 ‘계약실무 교육 단체메세지방’을 운영하여 습득한 내용을 2주간 퀴즈를 통해 복습하고 궁금했던 부분을 해소할 수 있게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오는 22일에는 지방공무원과 교육감소속근로자 60명을 대상으로 ‘학교행정 맞춤형 교육과정(교육감소속 근로자 급여)’도 온라인 실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휴대폰으로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한 이번 교육을 통해 이동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면서 “무엇보다 강사와 실시간 질의 응답을 통해 궁금한 점을 바로 해소할 수 있어서 마치 현장에서 강의를 듣는 것 같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혜경 원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지방공무원에게 제공할 연수 방법을 고민한 끝에 온라인 실시간 직무 교육을 기획하게 되었다”라면서 “앞으로 온라인 교육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지방공무원들이 더욱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방안을 찾겠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