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생활 및 학교생활 속 상황별 예방 행동수칙 안내

(대구=김헌자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전체 학생 등교수업에 대비해 학생들이 가정과 학교생활 속에서 지켜야 하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행동수칙을 담은 동영상 4종과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 동영상(보건용, 면마스크) 2종 등 총 6종을 제작해 보급했다.

오랜 휴업 상태와 온라인 개학을 끝내고 막상 학교생활이 시작되면 발생할 수 있는 행동에 대한 혼란과 코로나19에 대한 두려움을 최소화하고, 매일아침 가정에서부터 등교시간, 수업시간, 쉬는 시간, 하교시간부터 귀가할 때까지 이어지는 상황별 행동요령과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을 학생 눈높이에 맞추어 이해하기 쉽게 동영상으로 제시했다.

이번 동영상은 학교 현장의 선생님들이 제작에 참여해 수업 전후 학생 예방교육용으로 활용 가능하도록 상황별로 1분 내외 분량으로 제작해 등교수업 시 수업 전후에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이번 동영상은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 대구시교육청 유튜브 및 대구학부모교육 유튜브 등 각종 SNS 매체에 탑재해 학생과 학부모가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에 제작한 동영상과 함께 지난 4월 학교급식시간 중 건강거리두기, 급식시간 중 행동수칙 등을 담은 ‘슬기로운 식사시간’ 동영상(4분)을 배포함으로써, 학생들이 모든 일상생활 속에서 코로나19 예방 생활수칙을 동영상으로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게 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는 여타 감염병과 달리 전파력이 강해 등교수업 이후 개인별 예방수칙 실천을 지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안내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양한 자료를 제공해 학생들이 코로나 이후의 변화된 학교생활에 잘 적응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