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경제상황 점검·지역 현안 설명 등 대응전략 마련

(구미=임성찬 기자) 구미상공회의소(회장 : 조정문)는 ‘코로나19’ 이후 지역 경제상황 점검 및 지역 현안 설명과 기업 대응전략 마련을 위하여 2020년 하반기 비대면 구미지역 경제동향보고회(방송제목 : 포스트 코로나 시대 그리고 구미경제)를 제작ㆍ방송할 예정이다.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여 오는 9월 24(목) 21:00 현대HCN새로넷방송(채널1번)과 유튜브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이번 비대면 보고회는 조정문 회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장세용 구미시장의 인사 및 포스트 코로나 구미시 주력사업 설명(코로나19 피해기업 지원, 포스트 코로나 대응전략,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에 따른 발전전략), 구미지역 경제동향보고(발표자 : 김달호 구미상의 부국장),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업 혁신전략 발표(발표자 : 유성원 코트라 구미분소장) 순으로 짜여졌다.

조정문 회장은 인사말을 시작하며 이번 보고회는 구미경제 상황을 살펴보고 이 시대에 걸 맞는 생존전략을 짜기 위함으로 구미시 현안 사업에 대한 설명은 물론, 상의에서는 면밀한 구미경제 분석을, 코트라에서는 어려운 시기를 타개할 기업 혁신전략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여 구미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다 같이 고민하고 활로를 찾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