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방송 5,500여 명 동시접속…누적 시청자 수 3.7만명
우수한 입지·합리적인 분양가…뛰어난 평면까지 수요자 호평 
주거용 오피스텔,풍부한 옵션 제공…11월3~4일 청약 진행 

GS건설이 지난 15일(목)부터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 ‘별내자이 더 스타’가 수요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성공적인 분양 마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금번 분양 물량인 아파트 경우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시세보다 저렴한 분양가가 책정되었으며 수도권 전역에서 1순위 신청이 가능해 높은 청약 경쟁률이 기대된다.

‘별내자이 더 스타’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 및 사전에 예약한 방문객에 한해서 견본주택 방문을 허용하는 방식으로 운영했다.사이버 견본주택은 유튜브채널 ‘자이TV’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별내자이 더 스타 공식 홈페이지에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수요자들이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GS건설이 16일(금)유튜브채널 ‘자이TV’를 통해 진행한 ‘별내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 실시간 라이브 방송에는 누적시청자 수만 37,000여명이상 참여하며 ‘별내자이 더 스타’의 인기를 증명했다.

이날 낮 12시부터 약 1시간 10분가량 진행된 ‘별내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 실시간 라이브 방송은 오프라인 견본주택을 방문하지 못하는 수요자들을 위해 마련된 모형도 및 위치도, 유니트 내부 곳곳을 진행자가 자세하게 소개했으며, 분양소장과 분양대행사 관계자가 출연해 청약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실시간 라이브방송인 만큼 실시간 댓글을 통해 시청자와 소통하며 ‘별내자이 더 스타’와 관련된 생생한정보를 쉽게 전달했다는 평을 받았다.

방송에 참여한 시청자들은“직장 때문에 직접 가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렇게 실제 모습을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해 아쉬움을 달랠 수 있었고, 평소 궁금했던 점을 해결할 수 있어 좋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인기가 많아 청약에 사람들이 많이 몰릴 것 같은데 꼭 당첨되고 싶다”, “자이는 고객이 원하는 부분을 잘 파악하네요” 등 호평을 쏟아냈다.

실시간 방송이 종료된 후에는 견본주택 방문 예약을 한 방문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별내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을 방문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기도 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사전방문 예약제로진행된 별내자이 더 스타는10월15일~22일까지 8일간 진행하는 1차 관람예약이 방문 예약 시작 약 1시간만에 마감 될 정도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이날 견본주택에는 신혼부부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방문했다. 

별내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을 방문한 수요자들이 전용 99㎡B 타입 유니트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GS건설>

견본주택 방문객들의 반응은 긍정적이었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 단지로 주변 시세보다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된다는 점, 별내역 바로 앞에 위치한 역세권 입지라는 점, 일반상업지구에 위치해 인프라가 마련됐다는 점, 그리고 GTX-B 별내역(계획)과 지하철 8호선 연장선(별내선,예정) 등 대형호재가 존재한다는 점 등에 좋은 반응을 보였다.

견본주택을 방문한 박모씨(47세, 서울시 거주)는 “서울에 거주 중인데다 유주택자여서 서울이나 인근 수도권 지역에서 분양하는 신규 아파트 청약에 도전하기가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별내자이 더 스타는 서울거주자이면서 1주택자도 1순위에 청약할 수 있다는 글을 보고 예약 후 방문했다”며 “이 곳에 와서 설명을 들으니 입지도 훌륭하고, 미래가치도 높아서 전략을 세운 뒤 청약에 도전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무조건 청약을 넣을 것”이라는 수요자들도 많았다.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백모씨(52세)는 “남양주에 오래 거주한 사람으로서 이 곳 알짜부지에 무엇이 들어올지 굉장히 궁금했는데, 자이 브랜드가 대규모로 들어온다고 해서 기대가 큰 상황”이라며 “처음부터 무조건 청약에 도전할 것이라 마음 먹은 곳인데, 경쟁이 치열할 것 같아 자세한 상담을 받으려고 방문했다”고 전했다.

우수한 평면 설계와 마감재 등에 대한 반응도 뛰어났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김모씨(39세)는 “가족 구성원이 3명이라 84㎡타입에 청약할 생각으로 방문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평면이 훨씬 좋다”며“안방에 슬라이딩 도어로 되어 있는 쇼룸 형 드레스룸이 인테리어도 예쁘고 수납공간도 많아서 너무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이어 “99㎡의 경우 넓은 거실과 주방, 베타룸이 있어서 공간활용을 잘 할 수 있는 것 같다”며 “관람해보니 두 곳 모두 장점이 많아 어느 타입에 청약을 해야 할 지 다시 얘기해봐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오피스텔에 대한 반응도 긍정적이었다. 경기도 분당시에 거주하는 최모씨(47세)는 “공간이 분리돼 있어 독립적인 공간이 가능해 좋았고, 오피스텔이 아닌 소형 아파트라고 생각할 수 있을 정도로 평면이 잘나왔다”며 “무엇보다 세탁기,마감재 등 대부분이 무상옵션이라는 점에 너무 마음에 들었고,입지가 좋아 시세 상승도 기대되고 1~2인 가구 대상으로 임대 사업을 해도 좋을 것 같아 투자 목적으로 오피스텔 청약을 넣으려고 한다”고 전했다.

분양관계자는 “이번 실시간 방송과 오프라인 방문자들의 반응을 통해 별내자이 더 스타의 인기를 다시금 느끼고 있다”며 “현장에서 방문객들과 함께하면서 아파트와 오피스텔 가릴 것 없이 이 곳에 청약을 도전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라는 말을 자주 들었을 만큼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별내자이 더 스타’는 GS건설이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택지개발지구에서 선보이는 대규모복합단지다. 금번 분양하는 복합 1블록 내 아파트와 오피스텔은 아파트 지하 3층 ~ 지상 최고 46층 5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4㎡, 99㎡ 총 740세대로 구성돼 있으며, 오피스텔은 지하 3층 ~ 지상 26층 1개 동으로 전용면적 47㎡, 49㎡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총 192실이 구성된다.

GTX-B(계획)와 지하철 8호선 연장선(별내선,예정), 경춘선으로 트리플 역세권으로 변신할 ‘별내역’ 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있으며, 예비타당성조사에 따르면, GTX-B 별내역(계획) 개통 시 서울역까지 3정거장, 약 11분대 이동이 가능해 획기적인 교통망 개선이 전망된다.  

‘별내자이 더 스타’는 오는 10월 26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월 27일(화) 일반공급 1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3일(화)이며, 11월 16일(월)부터 11월 20일(금)까지 5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분양가는 3.3㎡당 1,499만원으로 합리적이게 책정됐다.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전 지역에서 1순위 청약이 가능하고, 1주택자도 청약에 도전할 수 있다. 전용84㎡의 경우 일반공급 물량의 25%, 99㎡의 경우 70%가 추첨제로 진행돼 저가점자들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오피스텔의 경우 11월 3일(화)~11월 4일(수) 이틀 간 청약 접수가 진행되고, 11월 5일(목) 당첨자 발표, 11월 6일(금) 정당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접수를 할 수 있다. 

견본주택 방문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제로 운영된다. 1차 예약기간은 현재 마감된 상태며, 2차 관람은 10월23일~29일 7일간 진행될 예정으로 10월 21일(수)부터 2차관람예약 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다. 

3차 예약기간은 오피스텔만 공개 되며,향후 공지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별내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993번지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3년 12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1544-5088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