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 인력운영 통한 학교운동장 관리방안 제시

(영천=김병기 기자)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양재영)은 10일 평천초를 방문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운동장 만들기’의 일환으로 운동장 관리기(그라운드클리어)를 시범운영했다. 

이는 학생 수 감소 및 코로나-19로 인해 운동장 이용이 줄어들게 되면서 무성하게 자라는 잡풀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학교 업무를 지원하는 사업으로써 관내 초‧중학교(32교)를 대상으로 5월 중순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현재 영천 관내 초‧중학교 12개교는 시설관리직이 미배치되어 부족한 인력으로 학교운동장을 관리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다. 이로 인해 학교운동장을 이용하는 학생 및 학부모의 민원이 제기되고 있는것도 사실이다.

또한 운동장 관리기(그라운드 클리어)는 고가이면서 상시적으로 사용하는 장비가 아니므로 각 학교마다 구매를 하여 이용하기에는 예산에 큰 부담이 따른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영천교육지원청은 운동장 관리기를 직접 구매하여 이달 중순부터 공‧사립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운동장 클리닉 작업(잡초제거 및 평탄작업)을 실시한다. 

대상학교 중 시설관리직이 미배치된 12교에 대해서는 교육지원청 예산으로 관리업체와 직접 용역계약을 맺어 학교당 2회씩 운동장 클리닉 작업(잡초제거 및 평탄작업)을 실시하고 시설관리직이 배치된 20교에 대해서는 장비를 대여한다.

영천교육지원청은 사업추진에 따른 추진현황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면서 추후 예산증액을 통해 학교에 대한 지원을 점차적으로 확대하여 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