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용만중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유엔군 초전기념관(관장 김동희)에서 10월부터 12월 13일까지 기념관 상설전시 연계 학교(학급) 단체 대상 비대면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2종(기념관 소풍·기념관 나들이) 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념관 소풍·기념관 나들이 ’는 죽미령 전투에 대한 역사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2021 국가보훈처 현충시설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유아(6~7세)·초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해당 프로그램은 교육현장 일선에서 활용할 수 있다. 비대면 온라인교육 신청 학급에게는 교육영상 및 체험 프로그램 키트를 우편 발송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유치원 및 학교는 신청 기간 동안 유엔군 초전기념관과 협의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며, 참여인원은 한 기관 당 30명 이내로 선착순 접수이다.

유엔군 초전기념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외부활동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유익한 교육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엔군 초전기념관’은 6·25전쟁 발발 직후인 1950년 7월 5일 유엔군 지상군인 미국 스미스 부대가 북한군과 최초로 교전을 치렀던 오산 죽미령에 위치한 국가수호 현충시설이자 공립박물관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