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으로 꿈을 이루는 학습․문화도시 실현

(구미=임성찬 기자) 구미시평생학습원(원장 김용보)은 2022년 제1기 평생학습 정기과정을 2월 21일부터 5월 31까지 12주간 스마트활용 등 53개 강좌를 개설한다.

본원 강의실에서 한식조리기능사, 홈패션 등 직업전문능력향상 과정과 소도구전신근력운동, 홈트레이닝 등 건강과정 등 30개강좌, 권역별이동학습장에서는 구미시민학과정, 문화예술과정 등 23개 강좌, 830여명을 대상으로 요일별 강좌가 진행된다.

개강에 앞서 배움을 원하는 다양한 연령층에게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정적이고 역량 있는 전문강사를 공개모집해 2월 53명에게 위촉장 수여 및 학습원현황, 교육방침등을 전달한바 있다

이번 정기과정에는 메이커업국가자격증, 색채심리상담사, 정리수납전문가 등 시대트렌드에 맞춘 24개 강좌가 신설되었으며, 또한 이동학습장인 왕산허위선생기념관에서는 구미의 인물,문화재,근대사에 대한 교육이, 새마을테마공원연수관은 홈트레이닝등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문화예술, 인문교양강좌를 개설하였으며,

구.원평2동행정복지센터에선 요술선물포장아트 등 7개강좌 운영외 사설학원 4개소에서는 직업전문능력향상 강좌가 개설되어 운영된다. 

한편, 김용보 평생학습원장은 “2022년은 시민의 학습요구에 맞추어 제과제빵과정 신설을 위해 강의실을 개편하고, 위드 코로나 시대 멈추지 않는 학습의 열정과 시민의 창작 공간으로 활용하고자 평생학습 e스튜디오를 설치하는 등 학습의 다변화를 지속적으로 모색해나가고 있다“고 말하였다.

구미시평생학습원에서는 평생학습 활성화와 구미형 인문도시 기반구축 추진으로 배움으로 꿈을 이루는 학습 문화도시 구미건설을 위해  힘써 나갈 방침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