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경북광역자활센터』개소

(예천=김철동 기자) 신 도청시대를 맞아 사회적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경북 도내의 지역자활센터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할 『경북광역자활센터』가 30일 오후 2시 예천지역에서 문을 여는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박의식 경상북도 보건복지국장, 김상동 예천부군수, 김동길 예천군 주민생활지원과장, 황천호 경북지역자활센터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 축하를 위해 100여명이 참석했다.

경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박현효)는 저소득층의 자활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자활기업 창업지원, 수급자 및 차상위자에 대한 창업·취업지원 및 알선 등 자활촉진에 필요한 사업과 핵심 인프라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경상북도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아 추진하게 된다.

또한,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사회, 경제적인 자활, 자립을 지원하고 일자리 창출과 소득 증대, 지역 및 사회에 공익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체이다.

한편, 현재 경북도내에는 20개 지역자활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177개 사업단, 117개 자활기업을 포함한 자활근로사업 등 3천여 명의 저소득 주민들이 참여하고 있는데 이번 경북광역자활센터 개소로 개별 지역자활센터 운영 활성화와 균형발전을 지원하고 내실 있는 자활사업을 추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