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가 지혜로워야 자녀가 행복할 수 있어요!

인천고등학교(교장 권태국)는 16일 오후 인천남부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팀장, 인천시남구청 평생학습팀장 및 관계자, 인천고 학부모와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남구 학부모 아카데미 - 부모 ? 자녀 행복 찾기’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학부모아카데미는 남구청(구청장 박우섭)과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갑순)이 협력 추진하는 ‘2013 학부모교육’의 하나이다. 학부모도 교육의 주체이며 창의성과 인성을 겸비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서는 먼저 지혜로운 학부모 양성이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마련됐다.

본 강좌는 4월 16일부터 5월 7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부터 2시간 동안 인천고 진학정보실에서 네 차례에 걸쳐 운영된다. 주요 내용은 부모와 자녀의 관계학, 부모됨의 의미, 행복한 가정으로 부부가 함께하는 교육, 도전하라 변화의 세계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프로그램을 성실히 이수한 학부모들에게 수료증도 줄 예정이다.

부모와 자식 간에 소통이 없는 가정이 증가하고 부모와 자식 간의 갈등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부모들이 증가하고 있는 현실에서, 자녀를 건강한 어른으로 자라게 하는 멘토로서의 바람직한 부모 역할 함양이 기대된다.

인천고등학교 권태국 교장은 “자녀와 따뜻하게 교감하고 건전한 자녀교육관을 정립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운영하겠다”고 금번 사업의 취지를 강조했다.

한편 남구청 평생학습팀장은 “학부모의 교육 참여 기회 확대를 통해 학부모 역량 강화는 물론 공교육의 질적 향상이 이루어질 것이다.”라고 전했으며, 남부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팀장도 “가정?학교?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공동체를 실현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