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조승원 기자) 세계여성평화그룹 글로벌 2국(IWPG, 지국장 이서연)은 10월 10일 에티오피아 웨가예후 물룬테카(에티오피아 EBC국영방송 언어 담당 이사)와 온라인 만남을 진행했다. 

이번 언론 기자와의 만남을 통해 IWPG홍보와 그동안 에티오피아의 평화를 위해 진행한 활동등을 소개했다. 또한 ’2023 세계여성평화 콘퍼런스’기간 글로벌 2국 협력국가의 교류활동에 대한 평화행보로 ‘아프리카 4개국 여성지도자 평화회담’, 각 국가별 미팅과 MOA체결 등의 내용을 공유하였다. 

에티오피아 EBC(Ethiopian Broadcasting Corporation)는 에티오피아 정부가 운영하는 공공 방송 기관인 국영 방송사로, 국내 및 국제 뉴스 및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등 국가발전과 문화증진을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생산하고 방송한다. 문화 이벤트, 교육 프로그램, 예술, 역사, 문화 유산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루며, 국가의 가치와 목표를 반영하는 에티오피아의 주요한 미디어 기관 중 하나이다.

웨가예후 물룬테가 EBC기자는 “공동의 세계에 사는 한 개인으로서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의 평화를 증진시키기 위한 IWPG의 노력과 헌신에 감사하다” 며 “에티오피아 평화를 위해 IWPG와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서연 글로벌2국장은 “에티오피아의 젊고 밝은 미래를 보는 것 같다”며 “향후 EBC언론사 대표님과의 에피오피아 평화 활동의 다양한 가능성을 모색하고 싶고 만남이 기대가 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IWPG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 특별협의지위 국제 NGO로서 평화의 세계를 후대에 유산으로 물려주자는 비전을 가지고 여성평화교육,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제정 지지 및 촉구, 평화문화 전파 사업 등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