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박구민 기자)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이하‘중구센터’)는‘스태츠칩팩코리아/제이셋스태츠칩팩코리아’직원 20명과 함께 지난 24일 영종도 해양 생태계 보전을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을 위해 ‘스태츠칩팩코리아’, ‘ 제이셋스태츠칩팩코리아’는 봉사활동 전 중구센터에서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이수했으며 이를 통해 자원봉사의 의미 및 자세, 자원봉사활동 시 주의사항 등을 안내 받아 안전하고 의미있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교육 후에는 관광객들이 투척한 생활쓰레기와 바다에서 해안으로 떠밀려오는 쓰레기로 인해 최근 지속적으로 민원이 발생하고 있는 영종진해변 일대에서 깨끗한 환경 조성과 영종도 해양 생태계 보전에 앞장서기 위해 쓰레기를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한편,‘스태츠칩팩코리아’는 지역 내 소외이웃을 위한 다양한 후원 및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중구센터와 함께 ESG 경영 실천으로 ▲취약계층 LED 전등교체 ▲수해복구 현장 지원 ▲환경정화 ▲관내 축제 및 행사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스태츠칩팩코리아 임상혁 수석은 “영종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보존을 위해 구성원들이 힘을 모아 활동에 임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환경분야를 비롯해 지역사회의 나눔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중구센터 배동수 센터장은 “쌀쌀한 날씨임에도 지역 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해주신 스태츠칩팩코리아와 제이셋스태츠칩팩코리아 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