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이명래 기자) 경민대학교(총장 홍지연)는 28일(화)~29일(수) 효행관 나누움홀에서 ‘2023 KM JOB FAIR 취업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취업박람회에는 학과 전공 직무 별 산업체 45개와 지역 연계 산업체 18개가 참여하여 기업은 우수한 인재 확보 기회와 학생들에겐 다양한 취업 정보 제공 및 현장 면접을 통해 실질적 구인·구직이 연계되도록 맞춤형 소통의 장(場)을 마련하였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47명의 면접 채용 담당자가 직접 참여하였고, 본교 재학생 및 지역 청년 등 1,200여 명의 구직자가 면접에 참여하였다.

현장 면접 부스 외에도 2개의 지역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취업지원서비스 및 해외취업관련 상담과 일자리 지원사업 홍보가 이루어졌고 인생네컷 촬영, 키링만들기, 퍼스널컬러 등 참여형 이벤트 부스도 함께 운영되었다.

이번 2023 KM JOB FAIR 취업박람회는 의정부시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관학 협력 청년일자리 플랫폼 사업(CO-LINK)의 일환으로 시행된 사업이며, 경민대학교 혁신지원WOW사업단 및 LINC3.0 YIUM사업단의 성과전시회와도 연계하여 수행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과 상생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체제 구축에 기여하였다.

홍지연 경민대학교 총장은 “의정부시와 함께하는 일자리 박람회를 계기로 관학 공유협업을 통해 코로나 19로 침체해 있던 구인·구직난을 해소하고 지역 경제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지역문화에 큰 축제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