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박구민 기자)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배동수)가 주관한『2023 인천중구자원봉사자대회」가 2023. 12. 6(수) 인천중구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인천 중구, 지속성장의 원동력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2005년 제정된 자원봉사활동기본법에 의거 매년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여「제21회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로 자원봉사자, 수상자, 초청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시상식에서는 우수자원봉사자 및 단체 71명에 대한 표창과 봉사왕 4명,  금장11명, 은장5명, 동장12명에게 인증패 및 인증서가 수여되었으며, 국립수산과학원, 서해수산연구소, 농협경제지주(주)축산물가공사업소, 조지메이슨대학교, 한국공항공사 항로시설본부 인천항공교통시설단, 포스코ENC, PESCE,  ㈜씨밀레는 감사패가 수여됐다.

아울러, 2부 축하공연에는 초대가수 우연이의 화려한 무대와 행운권   추첨으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날 대회에 참여한 김정헌 구청장은“올 한 해 동안 자원봉사활동으로 애쓰신 봉사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하다”며,“나눔과 사랑이 가득한 중구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인사말을 했다.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한 노력을   통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이 중구를 포함한 우리가 사는 지역사회에 널리 퍼져 행복한 지역공동체 건설에 이바지 해 나갈 것이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