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작에 건축사 상패, 건축주에 동판 수여

(김천=송영수 기자) 김천시는 지난 9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지역건축사회가 주관하는 ‘2023 김천시 건축문화상’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19년부터 현재까지 건축된 건축물 중에서 공모전을 통해 우수작품을 시상함으로써 김천시 건축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개최됐다.

‘2023 김천시 건축문화상’에서는 총 21 작품 중 당선작으로 대상 1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을 선정하고, 대상의 영광은 양천동에 시공된 건축물로써 바른 건축사사무소에서 설계한 근린생활시설이 수상했다. 당선작으로 선정된 건축사에게는 상패, 건축주에게는 건물에 부착할 동판을 제작하여 수여했다.

또한, 2층과 3층 강당에서는 오전, 오후로 나뉘어 총 75가족이 참가해 과자로 미래에 살고 싶은 꿈이 담긴 집을 직접 만들어 보는 어린이 과자 집짓기 체험행사가 열려 아이와 함께 참가한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천시는 ‘2023 김천시 건축문화상’ 행사에 출품된 작품을 시민들에게 알리고자 12월 15일까지 김천시청 현관로비에 작품을 전시한다.

김해문 건축디자인과 과장은 “아름답고 특색있는 건축물은 우리 시의 큰 자랑거리가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광자원이 되어 지역경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2023년 김천시 건축문화상이 우리 시 건축문화가 한 걸음 더 앞으로 나아가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