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초등교원 대상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 등 연수

(전남=조승원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도내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학교교육과정 설계 지원자료 3종 책자를 제공하고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19일과 21일, 22일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 전라남도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에서 권역별로 실시됐으며 초등 교육과정 담당 교원 및 교육지원청 전문직원 650여 명이 참석했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연수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 전라남도 초등학교 교육과정 고시에 맞춰 학교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운영하는 데 필요한 자료 3종을 제공하고 활용 방안을 안내했다.

특히 2024학년도부터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1~2학년 수업 시수 편성·운영과 학교교육과정 설계를 중심으로 연수가 이뤄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교사교육과정, 개정 교육과정 관련 자료가 향후 학교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운영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교육지원청 단위로 운영되었던 연수도 도교육청 차원에서 진행해주어 교육지원청의 업무를 경감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신 유초등교육과장은 “교육과정이 변화하는 시기에 학교가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도교육청의 역할이라고 본다.”면서 “앞으로도 개정 교육과정의 중점사항과 전남의 주요 정책을 잘 반영하여 질문·탄성·웃음의 공부하는 학교가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