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사업단,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명예장 수상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명예장 전달식 (오른쪽)이우석 경북의사회 회장 (왼쪽)김재왕 경북적십자사 회장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명예장 전달식 (오른쪽)이우석 경북의사회 회장 (왼쪽)김재왕 경북적십자사 회장

(경북=김시환 기자)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는 11일, 대구광역시 소재 경상북도의사회(이하 경북의사회) 건물 강당에서 경북의사회(회장 이우석)가 도내 위기가정 자립 지원 등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을 위한 2024년 적십자 특별회비 5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별회비 전달식은 갑진년을 맞이해 경북의사회 신년인사회와 함께 진행되어, 김재왕 경북적십자사 회장, 이우석 경북의사회 회장 및 대내외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또한 이날 경북의사회 사회공헌사업단은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명예장을 수여 받았다.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명예장은 적십자 사업의 재원조성(1천만원 이상) 및 인도주의 정신 확산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 수여하는 포장증이다.

경상북도의사회는 매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과 소외이웃을 위한 무료급식 및 의료지원 봉사활동, 도내 씀씀이가 바른병원 캠페인(적십자 정기후원) 공동 추진 등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하고 있다. 이날 전달된 특별회비는 경북도 내 취약계층 지원 및 재난구호활동 등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에 사용된다.

이우석 경북의사회 회장은 "경북도 내 재난구호활동 및 취약계층 지원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에 동참하는 마음으로 특별회비를 전달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경북의사회는 기부문화 확산은 물론 지역사회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재왕 경북적십자사 회장은 "십시일반의 정신으로 모아주시는 귀한 성금으로 지난 한 해 도내 산불, 집중호우 수해 등의 재난을 당한 이재민과 소외계층을 도울 수 있었다”라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온정과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도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한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는 국민들의 십시일반 모은 정성과 따뜻한 마음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은‘변하지 않는 희망’이란 슬로건으로, 2023년 12월 1일부터 2024년 1월 31일까지 1차 집중모금기간, 2024년 2월 15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 2차 집중모금기간으로 정하고 적십자회비 모금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경북적십자사 2024년 적십자회비 모금 목표는 금2,567,000천원으로 1월 11일 기준 금1,708,440천원이 모금되어 목표 대비 66.6% 달성하였으나, 전년 동기 대비(-8%) 저조한 편으로, 많은 도민들의 관심과 동참이 필요한 상황이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