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2일까지…교육비용 전액 및 취업 연계 등 지원

(부산=정미란 기자) 부산디자인진흥원은 다음달 22일까지 콘텐츠 편집디자인 전문가 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고 부산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미취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디자인산업을 선도할 디자인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2월 29일부터 6월 28일까지 총 80일간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편집디자인 프로그램 활용 △소셜 미디어 시각콘텐츠 제작 △포트폴리오 제작으로 구성됐다. 교육과정의 80% 이상을 출석 시 수료증을 수여한다.

교육비는 전액 지원되며 훈련수당 및 식비도 지급한다. 또한 면접컨설팅 등 취업 지원 프로그램과 함께 현장 맞춤형 교육을 실시 후 관련 협약 기업에 취업 연계도 지원한다.

관련분야 취업의지가 확고한 만 18세 이상 미취업자 및 졸업예정자면 지원 가능하며 서류전형 및 개별 면접을 통해 15명의 합격자를 선발한다.

부산디자인진흥원 관계자는 “최근 발표한 한국디자인진흥원의 2022 디자인산업 통계 자료에 따르면 2021년 기준 디자인 산업규모는 21.6조원에 달하고 있다”며 “앞으로 디자인 산업을 선도할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