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자원 탐방 및 재단 사업 소개 등 워크숍

(평택=용만중 기자) 평택시문화재단은 문화예술 거버넌스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평택 시민문화위원회 1기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평택 시민문화위원회 2기(이하 위원회)의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됨을 알렸다.

지난 2023년 12월 15일 평택시 남부문예회관(소공연장)에서 열린 위촉식을 시작으로 15~16일 양일간 문화예술 자원 탐방 및 재단 사업 소개 등의 워크숍이 진행되었다.

평택 시민문화위원회 2기는 총 51명으로 평택 시민 또는 평택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다양한 활동가들로 구성되었다. 관내 사회적 기업 대표, 문화예술공동체 대표, 무형문화재 이수자, 교사, 건축사, 논 생태 안내자 등 다양한 직업군들의 시민들이 신청하며 평택시 문화예술에 대한 깊은 애정, 포부를 드러내었다.

이번 위원회는 문화예술 정책, 공연·전시 콘텐츠, 문화예술교육, 생활문화 분과로 나뉘며, 오는 1월 29일(월) 정례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향후 총 8회의 만남을 통해 평택시의 문화예술 관련 의제를 발굴할 예정이다.

상·하반기 전체 위원회가 모이는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세부적인 분야별 의제는 분과회의를 통해 발전시킬 예정이다. 또한, 위원회의 문화예술 역량을 발전시키고, 시야를 넓히기 위해 타 도시의 문화 우수사례를 직접 탐방하는 워크숍과 각 분과의 의제 발굴 과정과 활동을 공유하는 성과공유회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분과회의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 멘토를 투입하여, 1기보다 더욱 완성도 있는 활동을 기대하고 있다.

평택시문화재단 대표이사(이상균)는 “문화예술 거버넌스 구축사업, 특히나 시민문화위원회는 우리 재단 사업 중 가장 중요한 사업이라고 생각한다. 평택 시민이 바라보고, 생각하고, 이끌어나가는 주도적 사업으로 적극적인 지원과 제안 수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사업에 대한 애정과 기대감을 내비쳤다.

향후 위원회 활동은 평택시문화재단 SNS 페이지(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