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흥해공고 이차전지 인재 양성·채용 위한 산·학·관 협약

(경북=김시환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2일 포항테크노파크에서 교육부 협약형 특성화고 지정을 위한 포항지역 산·학·관 업무 협약식을 했다.

협약형 특성화고는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인재, 지역이 함께 디자인하는 학교”라는 비전으로 지역 기반 산업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교육청-지자체-기업-특성화고 등이 협약을 통해 지역에 필요한 맞춤 교육을 시행하는 고등학교를 말한다.

이날 행사에는 △임종식 경북교육감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 △박용선 경북도의회 부의장과 이칠구 운영위원장 △천종복 포항교육지원청 교육장 △이강덕 포항시장 △백강훈·김종익·김상일 포항시의원 △경상북도경제진흥원, (재)포항테크노파크, 포항 이차전지 기업협의회, 한국배터리산업협회, 에코프로머티리얼즈, 포스코퓨처엠 △한동대학교, 선린대학교 등 55개의 기관 대표가 참석했다.

최영호 포항흥해공업고등학교장은 “포항시의 핵심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이차전지 산업과 연계하여 모든 학과를 이차전지 분야로 학과 재구조화를 추진하겠다”라고 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지방시대를 맞이하여 직업계고등학교는 직업교육의 정체성인 선취업-후 학습과 더불어 지역 내 정주를 목표로 해야 한다”라며, “지역 내 학교-지자체-기업체-관계기관 간의 소통과 협력으로 산업체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고, 채용으로 연계되는 지속 가능한 경북 직업교육이 되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