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정책 방향과 16가지 시책 과제 제시

(의성=김성복 기자) 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명호)은 26일 의성도서관 3층 시청각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원)장,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학부모회, 녹색어머니회,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 임원 등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의성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설명회는 도리원초 사물놀이팀 외 1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2024학년도 의성교육 비전 및 지표, 4대 정책 방향에 대한 설명과 함께 특색교육에 대하여 안내하였다.

의성교육지원청은 ‘삶과 배움이 하나되는 행복 의성교육’이라는 비전 아래 ▷삶이 담긴 교육과정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 ▷따뜻함을 실현하는 학교 ▷혁신하는 교육 지원의 4대 정책 방향과 16가지 시책 과제를 제시했다.

또 2024학년도 특색교육으로 ‘내 고장 문화유산 체험을 통한 따뜻한 인성 함양’과 ‘디지털 SW-AI 교육을 통한 미래 역량 강화’2가지를 설정하여, 지역 문화유산 탐방을 통하여 고장에 대한 자긍심과 나라사랑 의식을 기르고, 모든 학생이 4차 산업 혁명에 대비한 미래 역량을 키우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명호 교육장은“갑진년 새해에도 의성교육발전을 위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힘차게 출발하자. 삶과 배움이 하나되는 행복 의성교육 실현을 위해 모든 교육의 바탕이 되는 기초·기본 교육 보장에 충실할 것을 약속하며, 특히 인공지능교육센터와 안전 체험관 등 지역 내 다양한 물적, 인적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역 교육공동체가 함께 힘을 모아주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