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정책과 올바로.결대로.세계로 역점 교육 추진

류석형 인천시교육청 정책기획조정관이 언론 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다.
류석형 인천시교육청 정책기획조정관이 언론 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다.

(인천=박구민 기자) 인천시 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31일 류석형 정책기획조정관 주제로 언론 브리핑을 통해 2024년도 인천 교육 정책과 방향을 밝혔다.

인천시 교육청은 인천교육계획 5대 정책으로 안전에 안심을 더하는 책임교육, 꿈을 디자인하는 진로.진학.직업교육, 미래를 준비하는 디지털.생태교육, 함께 성장하는 포용교육,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의 큰 틀 정책에 맞춘 세부정책을 추진한다.

또한 2024년 역점정책인 올바로.결대로.세계로 교육을 통한 학생 개인 맞춤형 성장과 공동체성 함양을 실천해 학생 성공시대를 연다는 교육을 진행한다.

친절교육을 통한 사회정서 학습과 스포츠, 예술교육으로 체험중심 인성과 효, 예절교육을 함양하고 지역사회와 협치를 통한 다양성 존중교육과 읽.걷.쓰를 기반으로 심신의 건강과 이해력 고취 함양, 책읽는 도시, 글쓰는 인천을 조성하고 교원,학생, 학부모가 함께하는 학생 개별학습으로 진로와 진학, 직업교육을 진행한다.

류 조정관은 “인천교육은 인성과 시민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 올바로 교육, 개성과 잠재 가능성을 펼치는 인재로 성장하는 결대로 교육, 세계로 나아가는 글로컬 리더로 성장하는 세계로 교육을 역점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