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대학 연계 진로·교육과정 지원 협력 기대

(의정부=이명래 기자)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는 1월 31일(수)‘2024 고교-대학 연계 교육과정 운영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교-대학 연계 교육과정 운영 협의회는 관내 고등학교 교사, 지역대학 교수 및 업무담당자, 의정부교육지원청의 고교학점제와 진로 업무담당 장학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협의회는 고교학점제 적용에 따른 학교교육과정 프로그램 개발 및 공유, 공강 시간을 활용한 교육활동, 학교자율시간 운영 및 창의적체험활동 지원 등 학생의 학습경험의 질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2025년부터 본격 적용되는 고교학점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관내 고등학교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청이 교육플랫폼이 되어 지역 대학과의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고등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생 진로 맞춤형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교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교육지원청은 고교학점제 온라인 플랫폼인 고교학점제 온두레(ON:DO:RE) 드림(www.ujbondoredream.or.kr)을 구축하여 고등학교 홍보 동영상, 고교학점제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네트워크 기반 교사, 학부모, 학생의 교육역량을 강화하였다.

또한 지역 대학과 협력하여 학교교육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공유하는 고교-대학 연계 교육과정 edu_벨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