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문화도시 지자체 공동 연수회 참석

(홍성=조병옥 기자) 이용록 군수가 유인촌 문화체육부장관을 만나 ‘유기적人 문화도시 홍성, 문화의 맛으로 통하다’라는 비전아래 추진하는 대한민국 문화도시 홍성의 성공을 위해 사업 추진 시 발생 예정되는 애로사항에 대한 해결책 지원을 건의했다.

군에 따르면 31일 세종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열린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계획 승인 지자체 공동 연수회에 참석한 이 군수는 이 자리에서 유 장관에게 성공적인 예비사업 추진을 위한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공동 연수회에는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계획 승인 지자체 13곳의 지자체장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간운데 ▲지자체별 조성계획 발표 ▲문화도시심의위·전문가 강연 ▲조성계획 컨설팅 방향 안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홍성군은 2024년 예비사업을 ‘유기적人 문화도시 홍성, 문화의 맛으로 통하다’라는 비전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예비사업 중 광역연계형 앵커사업(핵심사업)에 대해 국비 2억 원을 확보했다.

이 군수는 “홍성군은 법정문화도시 무산의 아픔을 딛고 대한민국 문화도시에 선정되는 유종의 미를 거뒀다”며 “예비사업 기간 동안 홍성만의 특색있는 사업을 구체화해 대한민국 문화도시로 최종 지정받을 수 있도록 사활을 걸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문화도시는 1년간 예비사업을 거쳐 12월에 최종 지정을 받으면 2025년부터 3년간 국비 100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