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오름 공유학교 추진 등 지역 현안 논의

(광명=박교일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하고 광명 해오름 공유학교 추진 등 광명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고 6일 밝혔다.

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현)은 2024년도 광명지역 현안사안으로 광명 해오름 공유학교 추진 계획을 설명하였다. 광명교육지원청은 광명지역 학교부지 두 곳에 학교 밖 돌봄 및 방과후 프로그램 특화 공유학교인 ‘늘봄공유학교’와 미래융합형 지역 인재 역량을 지원할‘미래융합형공유학교’를 각각 계획하고 있고, 광명시청과 협력하여 공유학교 추진을 위한 TF를 교육지원청 주관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광명 해오름 공유학교는 나날이 발전하는 희망교육, 학생 스스로 빛나는 미래 삶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학생 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교육과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지역사회 협력기반 학교 밖 교육활동 플랫폼이다.

임태희 교육감은 “학생들이 희망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담을 수 있는 유연한 형태의 공유학교가 필요하다”며, “광명 해오름 공유학교가 더 넓고 더 깊은 교육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도록 지자체와 협력하여 잘 추진되길 바란다”며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