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민수 도의원, 청년정책 전달체계 검토 및 센터 방향성 논의

(경기=현재용 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장민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주최·주관한 경기도 청년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방향 모색을 위한 정책 토론회가 13일(화)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 청년 기본 조례」의 전부개정 사항 중 청년지원센터 설치 조항 신설에 따라, 경기도 청년정책과 청년의 삶을 연결하는 중간지원조직의 설치 및 운영방향 모색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장민수 의원(더민주, 비례)을 비롯하여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 김정훈 경기연구원 전략연구센터장, 김하영 청년소통허브 대표, 문지원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 센터장, 우인철 경기청년지원사업단 단장, 이세라 前 경기도 청년참여기구 공동대표, 정재원 경기도 광명시 청년동 센터장, 조은주 리워크연구소 대표, 경기도 사회적경제국 청년기회과 윤정훈 청년정책팀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해 여러 가지 의견을 개진했다.

좌장을 맡은 장민수 의원은 “경기청년지원센터가 광역의 중간지원조직으로서 그 기능과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 마련이 필요하다”며 포문을 열었으며 장윤정 도의원은 “가스·전기료 장기간 미납현황 등을 파악하여 고독사청년 예방을 위한 센터의 역할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김정훈 경기연구원 전략연구센터장은 시군청년센터와의 관계에 대해 좀 더 명시적으로 규정할 것을 제언하였고 김하영 청년소통허브 대표는 31개 시군의 청년정책이 격차가 벌어지지 않도록 광역단위에서 조정이 필요하다고 말했으며, 이세라 前 경기도 청년참여기구 공동대표는 온라인플랫폼의 전면개편을 언급했다.

끝으로 문지원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 센터장을 비롯하여 참석자들은 한목소리로 청년지원센터에서 근무하는 매니저들의 처우개선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 확충을 거듭 주장했다.

한편 장 의원은 다가오는 4월, 제374회 임시회에 「경기도 청년 기본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의 상정을 목표로 준비중이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