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발대식 개최… 총 520여 명 참석, 자긍심 고취 기대

(서울=방용환 기자)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지난 6일 통합발대식을 시작으로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노인일자리사업량은 총 4,189개로 전년 대비 578개(16%) 대폭 증가한 것은 물론 활동비도 인상(공익활동형 월 2만원, 사회서비스형 월 4만원)되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 보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구는 전년 대비 약 41억 원이 증가한 182억 원의 예산을 마련하고, 신규 수행기관을 2개소 추가 지정하는 등 차질 없는 사업수행을 위한 준비도 마쳤다.

또한, 지난 6일에 개최된 통합발대식에는 총 7개 수행기관(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 강동시니어클럽, 해공노인복지관, 강동노인종합복지관, 성가정노인종합복지관, 강동종합사회복지관, 성내종합사회복지관)과 520여 명이 참여해 결의를 다지고 자긍심을 고취하는 한편, 안전교육을 실시해 안전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였다.

박선녀 어르신복지과장은 “노인일자리사업은 어르신들의 소득을 보전해 주고, 사회활동을 지원하여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필요한 공공서비스를 제공해 어르신들에게 보람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라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활동하시길 바라고, 앞으로도 일자리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