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내기 청년 실생활 도움 꿀팁 전해 큰 호응 얻어

(오산=용만중 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오산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운천로 62, 3층)에서 2024년 새내기 청년이 된 2005년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갓 스무살의 갓생 자신의 목표를 정하고 실천하며 부지런히 살아가는 삶 살기’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두 달간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트렌드코리아 2024 특강’을 시작으로, 스물 두살 프로 대학생이 전해주는 ‘대학교 쏙쏙 뽑아먹기’와 헤어·메이크업 전문가의 손길로 자신을 가꾸는 방법 등을 배우는 ‘스무살의 봄 준비하기’등이 진행됐다.

특히 지난 21일 ‘스무살의 봄 준비하기’프로그램에는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자신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링을 배우며 반짝 빛날 미래를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갓 성인이 된 청년들은 어떤 것을 제일 궁금해할까?’라는 생각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갓 스무살의 갓생살기’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내외적으로 한층 성숙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풋풋한 청년들에게 받은 에너지로 앞으로도 꼭 필요한 정책과 교육들을 소개할 예정이니 청년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오산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은 청년들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직업상담사가 배치되어있는 특화시설로, ▲회사밖커리어 ▲취·창업프로그램 ▲오 마이 잡 ▲청년심리상담 등의 다양한 청년정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미팅룸, AI스튜디오, 개인 학습공간 등이 구비돼 있으며 19~39세 청년은 자유롭게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