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박구민 기자)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이하 중구센터)는 지난 23일, 26일 양일간 ‘2024년 자원봉사단체 임원교육’을 실시했다.

자원봉사단체 역량강화를 위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본센터에 등록돼 자원봉사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약 80여 자원봉사단체의 단체장 및 임원을 대상으로 ▲자원봉사단체 운영의 의의 ▲활동시 유의사항 ▲2024년 자원봉사센터 주요 사업 ▲현안사항과 협조사항 ▲자원봉사자 인정제도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개인정보보호 관리 및 취급 시 유의사항에 대해 강조하며 자원봉사실적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하고 전문성을 확보하는 기회를 만들었다.

특히 자원봉사자들의 소진을 예방하고 사기진작을 위한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나를 돌아볼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자원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의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인천중부경찰서 시민경찰연합회 박윤홍 회장은 “자원봉사단체 활동의 의미와 중요성을 새롭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단체장들을 만나 정보를 교류하고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중구센터 배동수 센터장은 “중구센터가 지난해 인천시 군·구 행정평가에서 우수자원봉사센터로 선정됐는데 이는 자원봉사자분들의 노고와 열정의 결과로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드린다”며“앞으로도 중구센터는 자원봉사활동의 보람과 만족도를 높이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