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제로센터 및 전담조사관 제도 안내

(영천=김병기 기자) 영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4층 대회의실에서 학교폭력제로센터 및 전담조사관 제도 안내를 위한 관내 전체 학교 교감 대상 연수를 실시했다. 

지난23일 학교폭력책임교사 대상 연수에 이어서 27일 교감 대상의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제로센터와 전담조사관 제도가 학교 현장에 빠른 시일 내에 안착할 수 있도록 마련된 연수이다. 연수 강사인 경산교육지원청 행복학교거점지원센터 박준석 변호사는 전담조사관 제도의 도입으로 인한 변경된 사안처리 절차, 학교와 전담조사관의 역할 분담, 학교 전담기구의 역할, 학교폭력 초기 대응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교감 선생님은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전담조사관이 학교에서 공정하고 신뢰성을 갖춘 조사를 하도록 학교 역할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영천교육지원청 김희수 교육장은 “24년도에는 학교폭력 발생 건수와 심의위원회 심의 건수가 확연히 감소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적극적으로 힘써 주시기를 당부하였고, 영천교육지원청에서는 다양한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 대책과 관련된 연수 기회를 마련해서 교원의 역량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 ‘어울림으로 행복한 별빛 영천교육’이라는 표어처럼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가 행복한 영천교육이 되도록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